게임 리뷰/브롤스타즈

브롤스타즈 비 (+가젯 / 신규 스타 파워) 리뷰

On E 2021. 3. 31. 22:07

브롤스타즈의 비 리뷰입니다.

이 글은 2021년 3월 31일에 작성되었습니다. 추후 업데이트가 있다면 수정 예정입니다.

 

비는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영웅 등급 브롤러로, 역할군은 저격수예요. 출시일에 비해 스타파워와 가젯이 빠르게 나온 브롤러라고 생각하는데, 최근 2021년 3월 15일자로 비의 스타 파워인 허니 코트가 삭제되고 벌집이라는 신규 스타 파워가 추가되었어요. 스타파워가 바뀐 비를 체험해볼 겸 해서 이렇게 리뷰를 하게 되네요 ㅎㅎ

 

브롤스타즈_비_대기화면
귀여운 소년같은 비

비는 출시 직후 만큼은 아니지만 하이스트 외의 모드에서는 꾸준히 많이 보이는 브롤러예요. 비록 생존기는 없지만, 탱커를 상대하거나 같은 저격수 싸움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인 것 같아요.

 

비의 핵심적인 플레이는 우수한 연사력으로 상대 탱커나 저격수를 끊임없이 괴롭히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다른 저격수들과 사거리는 비슷한데 연사력이 우수한 편이라서 실력이 비슷한 경우 약간의 우위를 점할 수 있거든요. 

 

브롤스타즈_비_일러스트브롤스타즈_비_능력치
비의 일러스트와 능력치

비의 능력치는 다른 저격수 포지션의 브롤러들과 비슷한 편이에요. 다만 생존기가 없고 연사력이 우수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어요. 일반 공격은 칼과 동일하게 한 칸의 탄창을 갖고 있지만, 재장전 속도가 굉장히 빨라요. 피해량의 표기가 약간 이상한데, 10 레벨 기준으로 일반 공격을 적중 시 충전되는 거대 벌침의 다음 피해량은 3080이에요. 투사체 판정도 괜찮은 편이라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것 같네요.

 

특수 공격인 강철 벌떼의 데미지는 강하지 않지만, 여러 발을 맞출 경우 그만큼 피해량이 증가해요. 초근접에서 맞춘다면 생각보다 상대에게 강한 피해를 주실 수 있을 거예요. 대개는 원거리에 있는 상대를 느려지게 해서 일반 공격을 맞추는 용도로 많이 사용돼요.

 

브롤스타즈_비_벌침급조브롤스타즈_비_벌집
비의 스타파워들은 둘 다 준수하다

비의 스타파워는 벌침 급조와 벌집이 있어요. 벌집이 최근에 업데이트된 스타파워인데, 기존의 허니 코트가 삭제된 후에 생긴 스타 파워예요. 저는 이전까지 벌침 급조를 많이 썼었는데, 벌집의 성능이 생각보다 괜찮은 것 같아 앞으로는 상황에 맞게 사용할 것 같네요.

 

브롤스타즈_비_벌침급조
못맞춰도 한발의 기회가 더 있는 벌침 급조

 

브롤스타즈_비_벌집_움짤
두대를 맞았지만 피가 반이나 남았다!

벌집은 생존기가 없는 비에게 은근히 좋은 스타파워인 것 같아요. 조금이라도 생존력을 높으고 싶으신 분이라면 벌집을 사용하신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브롤스타즈_비_벌꿀함정브롤스타즈_비_성난벌집
생존기가 있는 가젯이라도 하나 있었더라면

벌꿀 함정과 성난 벌집은 둘 다 좋은 가젯이에요. 벌꿀 함정은 상대를 느려지게 만드는 함정을 설치해요. 유사시에는 상대의 투사체 한 발을 막아볼 수도 있고, 상대를 느려지게 만들어서 일반 공격을 더 쉽게 맞추게 할 수도 있어요.

브롤스타즈_비_벌꿀함정_움짤
이렇게 근접에서는 사실 크게 의미가 없다

성난 벌집은 출시 후 몇 번의 너프를 당했지만 그래도 비의 딜링을 더 높여주는 좋은 가젯이에요. 회전하는 원이 점점 커져서 의도를 갖고 맞추기는 꽤 어렵지만 상대도 피하기 어려운 건 마찬가지예요 ㅎㅎ

 

브롤스타즈_비_성난벌집_움짤
멍때리고 있는 게일은 순삭!

비는 전체적으로 정말 좋은 브롤러고 큰 패치가 있지 않는 이상 앞으로도 많이 쓰지 않을까 싶네요. 맵만 잘 고르신다면 언제나 괜찮은 성능을 보이기 때문에 주캐로 꾸준히 연습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이상으로 브롤스타즈 비에 대한 리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