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리뷰/간식 리뷰

해태제과 신제품 구운 대파 과자 리뷰

On E 2020. 10. 22. 22:43

해태제과의 신제품, 구운 대파 과자 리뷰입니다.
필자의 주관적인 견해가 담겨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해태제과에서 2020년 9월에 구운 양파의 형제 제품이 출시되었어요. 이름은 구운 대파! 사실 신제품이 나온 줄도 몰랐는데, 우연히 동네 슈퍼에 들렀다가 포장지에 쓰여있는 제품명이 구운 양파가 아니라 구운 대파인 것을 발견했어요. 포장 디자인이 기존 제품인 구운 양파와 정말 비슷해서 잠시 혼란스러웠습니다ㅎㅎ 저는 한때 구운 양파를 즐겨 먹었기 때문에, 제품을 보자마자 고민도 하지 않고 집어 들었어요.

 

해태제과 구운 대파 : 희망소비자 가격 1,500원 ( 70g 제품 )

 

해테제과_구운대파과자사진
석쇠에 고기가 있었더라면 더 맛있어 보였을 텐데.

포장지 밑쪽에 표시된 재료 함유량 재료 함유량은 대파풍미유 8.7%, 대파 바게트 맛 시즈닝 7.3% 라고 써있어요. 저는 갈릭 바게트는 많이 먹어봤어도 대파 바게트는 먹어본 적이 없어서 무슨 맛인지 예상이 안되더라구요. 어쨌든 대파를 내세워서 웰빙스러움을 노린 제품 같아요. 과자에웰빙이란없습니다

 

 

모양은 포장지와 똑같이 생겼어요. 링 모양의 과자에 대파 가루를 뿌린듯한 느낌이에요. 형제 제품인 구운 양파를 드셔 본 분이라면 잘 아시겠지만, 비슷한 컨셉인 농심의 양파링과는 달리 그럭저럭 두툼한 부피에 가루가 많이 묻어있는 부드러운 과자입니다. 혹시나 가루가 적은 과자를 찾으시는 거라면 다른 과자를 고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가루가 많은 과자를 먹고 나면 항상 손 맛이 달라져 있죠? ㅎㅎ

 

맛은 아주 맛있었습니다. 근래에 먹은 과자 중에 손꼽히게 맛있었어요. 구운 양파도 그랬지만, 구운 대파는 더 부드러운 느낌이에요. 모양과는 다르게 과자가 부스러진다는 느낌보다는 바스러진다는 느낌에 가까워요. 대파 관련 재료가 많이 들어있다고 쓰여 있었지만 대파 향은 거의 안 나고 옥수수 향이 더 많이 나더라고요. 그래도 이 미미한 대파 향이 좋았던 게 과자가 고소한 맛인데, 과자를 다 씹을 때쯤 대파 향이 미미하게 감돌면서 과자를 질리지 않게 만들어요. 크게 자극적이지 않은 과자에 식감이 정말 훌륭해서 제 취향에 딱 맞는 과자였습니다.

 

새로운 과자를 찾으시는 분, 자극적이지 않은 과자를 찾으시는 분들은 한 번 드셔 보시는 걸 추천해 드려요. 저도 맛있게 먹어서 아마 몇 번은 더 사 먹을 거 같아요. 

 

이상으로 해태제과의 신제품, 구운 대파 과자 리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