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리뷰/간식 리뷰

파리바게뜨 신메뉴 강원도 알감자빵 리뷰

On E 2020. 10. 27. 21:27

파리바게뜨 신메뉴 강원도 알감자 빵 리뷰입니다.

필자의 주관적인 견해가 담겨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2020년 10월에 파리바게뜨에 신메뉴가 출시되었어요! 사실 올해 10월 초에 코로나와 장마, 그리고 태풍으로 손해를 입은 강원도의 감자 농가를 돕는 '행복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강원도의 감자를 활용한 신제품 3종을 출시했었는데, 신제품 중 감자 빵의 표절 논란으로 새로운 제품 2종을 다시 개발해 출시했어요.

 

파리바게뜨_감자빵광고
아쉽게도 사라져버린 강원도 감자빵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강원도 알감자 빵과 통감자 치즈 빵이에요. 10월 초에 출시했던 제품과 동일하게 이번 두 제품 모두 강원도에서 재배된 감자를 사용한 제품이에요. 강원도 알감자 빵은 강원도 감자로 만든 담백한 감자 소를 넣었고, 통감자 치즈 빵은 강원도 감자와 치즈, 옥수수가 들어있다고 하네요. 저는 사실 이전에 출시한 감자 빵 맛이 궁금했었지만, 아쉬운 대로 이번에 출시한 감자 빵을 맛보러 파리바게뜨로 출발했습니다.

 

파리바게뜨_강원도알감자빵
너무 귀엽게 생겨서 얼른 집어들었다.

강원도 알감자 빵 : 2,900원

 

 

 

파리바게뜨에 가니 매대에서 쉽게 감자 빵을 찾을 수 있었어요. 매장에 가기 전까지는 어떤 빵을 먹을까 고민했었는데, 빵들을 보자마자 강원도 알감자 빵으로 정했습니다. 빵들이 작고 동글동글하니 너무 귀엽게 생겼더라구요 ㅎㅎ 보기도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금세 보기 좋은 떡(?)을 집어 들고 집에 돌아왔습니다. 그러지말았어야했는데

 

파리바게트_알감자빵근접
가까이서 보면 떡 같기도 하다

강원도 알감자 빵은 빵의 겉면에 뭔가가 뿌려져 있었어요.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얇은 감자 껍질 같은 질감을 내기 위해 만든 게 아닐까 생각이 들었어요. 알감자 빵의 맛은 찐 감자 맛인데, 감자 향과 감자 맛이 정말 진했어요. 특히 안에 들어있는 소가 감자 맛이 얼마나 강했느냐면, 감자 특유의 떫은맛이 나는 듯한 착각까지 들더라구요. 저는 알감자 빵에서 조금 단 맛이 나지 않을까 기대했는데, 아쉽게도 단맛은 없었고 적당한 간에 찹쌀떡처럼 쫀득한 식감을 가지고 있는 빵이었어요. 진한 감자 맛+쫀득한 식감의 조합이라 맛이 없지는 않았는데, 저에겐 그렇게 만족스럽지는 않은 빵이었어요. 감자 특유의 맛은 정말 잘 살린 빵이고, 좋은 의도로 만들어진 빵이었지만 아쉽게도 저에게는 맞지 않았던 것 같아요. 

 

진한 감자 맛 빵을 좋아하시는 분, 쫀득한 식감의 빵을 좋아하시는 분은 한 번 드셔 보시는 걸 추천해 드려요. 저는한번으로만족합니다.

 

이상으로 파리바게뜨의 신메뉴, 강원도 알감자 빵 리뷰였습니다.